기사상세페이지

정태봉 세종시체육회장, 재선 도전

기사입력 2022.11.29 13:46
"지난 임기 동안 쌓은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시 체육발전에 헌신할 각오"
[굿뉴스365] 정태봉 초대 민선 세종시체육회장이 재선에 도전한다.

 

정 회장은 29일 시청 정음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 임기 3년 동안 쌓은 체육회 운영의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세종시 체육발전을 위해 다시 한 번 헌신할 각오로 재선에 출마한다”고 선언했다.

 

정 회장은 "체육인의 자존심을 높이고 성취하는 체육 풍토를 마련하고 권리와 인권 중심의 체육환경을 구축하고 변화와 혁신의 체육 행정으로 전국에서 가장 모범적인 체육회를 만들겠다"며  ▲2027년 U대회 유치로 인한 체육시설 확충 및 기존 공공 체육시설 체육회 위탁관리 ▲가맹단체 운영비 지원 확대 및 전무이사 및 읍면동 체육회 사무국장 처우 개선 ▲전국규모대회 대대적 유치 및 각종 대회 지원 확대 ▲체육회 조직 혁신을 통해 체육회 운영체계 개선을 약속했다.

 

또 ▲세종시 소속 올림픽 등 국제대회 출전선수 지원·관리 확대 ▲세종시 연계 체육회 실업팀 창단 ▲지역 스포츠 과학센터 유치 (의과학을 접목한 선수지원 강화) 전문 체육지도자 파견제도 도입 및 거점형 학교 운동부 육성 ▲각종 대회 참가비 지원 현실화 ▲초중고 학교체육 연계 및 체육 중.고 설립 (세종시형 스포츠 시스템) ▲종합체육관 건립 종목별 단체 사무실 입주 설계부터 추진 등을 통해 엘리트 체육을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생활체육 저변확대를 위해 ▲세종시 생활체육 동호인 리그 창설 ▲실버세대 특화 생활체육 프로그램 개발 및 활동 지원 ▲읍면동 체육회 생활체육 보급 사업 추진 ▲직장 근로자를 위한 건강프로그램 사업 전개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체육회 운영비 보조 의무화를 위한 조례개정 ▲세종시 체육발전기금 조성 확대 ▲세종체육 중장기 발전 로드맵 마련 ▲세종 관내 기업의 체육단체 후원 활성화 방안 ▲체육위원회, 정책자문위원회 설치 ▲스포츠 미디어 콘텐츠 활성화 및 스마트기술 활용 종목에 보급 등을 통해 안정적 체육성장 동력을 확보할 방침이다.

 

정 회장은 "세종시체육회는 군림하는 체육회가 아니라 공정의 바탕 에서 봉사하는 체육 행정을 꽃피워 모범적인 체육회를 만들었다”고 자부하고 "코로나의 범 유행으로 3년 만에 열린 전국체전에서 최대성적을 거둔 것을 비롯해 세종시민 체육대회의 성공적인 운영, 아시아 철인3종 국제대회, 이웃사촌대회, 전국 최초 생활체육 박람회 및 8개의 전국대회 유치, 종목별 체육 회장기대회, 2027년 하계유니버시아드 충청권 유치 등 세종시 체육이 날로 발전하고 있음에 뿌듯함을 느낀다”고 회고했다.

 

반면 세종시체육회 소속 실업팀 창단과 체육발전기금조성, 가맹단체 간 1사 1연맹 자매결연 등은 미흡했다고 평가하고, 역점을 두고 추진하고 결실을 맺도록 적극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다짐했다.

 

그러면서 정 회장은 "3년간의 행정 경험을 발판삼아 과감히 개선하고 계승 발전시켜 언제 어떻게 행정이 이뤄지는지 확실히 경험한 만큼 시행착오 없이 꼭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20221129_101041.jpg
정태봉 세종시체육회장이 29일 오전 세종시청 정음실에서 재선 도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