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뉴스365]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면천창고에서 진행된‘청년 로컬창업자 발굴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년 창업 활성화를 통한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고자 당진시와 충청남도에서 지원하는 마을창고 활용 청년창업가 양성사업을 수행하는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로컬에서 답을 찾다’라는 주제로 청년과 로컬창업가가 함께하는 자리를 마련코자 기획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면천지역 특유의 문화와 자원을 둘러보며 창의적인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것을 목표로 당진시 뿐만이 아니라 인접 지역인 서산시 대학생을 대상으로 선배 로컬창업자와의 만남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로컬 창업에 대한 정보를 접하고 로컬창업에 대한 궁금증을 질의 응답을 통해 소통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대학생은 ‘오늘 지역의 매력적인 자원을 활용한 로컬 창업에 대해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됐다.
선배창업가의 창업과정을 듣고 소통하며 로컬창업에 대해 생각하게 되는 좋은 경험이다’ 라고 전했다.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내 대학생들에게 로컬 창업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유망한 청년 로컬창업자들을 발굴함으로써 지역 경제의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기를 기대하며 이러한 협력을 통해 지속적으로 지역 청년들을 지원하고 로컬 창업 생태계가 더욱 활성화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