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10-07 13:34
[굿뉴스365] 한국폴리텍대학 바이오캠퍼스는 ㈜한미약품과 바이오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산학협력 업무협약(MOU)를 지난 20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21일 바이오캠퍼스에 따르면 이번 업무협약은 바이오캠퍼스 우수 졸업자에 대한 한미약품 실습프로그램 운영 및 실습생 인력운영 우선 선발 뿐 아니라 기업 기술애로사항 협력 등 양 기관의 산학협력 체계를 강화하고 성과 창출에 기여하고자 추진됐다.
바이오캠퍼스와 ㈜한미약품은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바이오 분야 전문인재 양성 뿐 아니라 기관 간 유기적인 업무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학생들은 실습 및 취업 걱정을 덜고, 기업은 인력난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정주영 학장직무대리는 "바이오캠퍼스는 기업의 요구사항을 최대한 반영하여 교육과정을 개편하기 위해 다각도로 노력해왔다”며, "그 간 한국폴리텍대학 내에서도 취업 평가 우수대학으로 선정되어 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은 실습 및 취업 걱정없이 지원을 확보받고, 기업은 바이오 기술 인력난에 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폴리텍대학 바이오캠퍼스는 학령인구의 급격한 감소로 지방대 위기가 심화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2023년 대학정보공시 기준 89.5%의 높은 취업률을 달성하였으며, 롯데바이오로직스와 협약반을 구성하여 바이오 산업 맞춤형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등 바이오 분야 최고 기술교육대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