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이전공공기관 지역인재 채용 확대를 위한

기사입력 2018.05.21 11:02
국가직무능력표준 기반 대응방법 특강
▲ 전라북도
[굿뉴스365]전라북도는 이전공공기관에 지역인재 채용 확대를 위하여 도내 4개 지역대학과 함께 ‘지역대학 연계 NCS 기반 취업지원’을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도와 지역대학이 상호 협력하여 추진하는 것으로 전주대학교를 시작으로 원광대학교, 군산대학교에서 이전공공기관 NCS 채용과정 설명회를 개최하고, 심화과정으로 전북대학교에서 3일간 NCS 직업기초능력평가 접근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한다.

대학별 설명회에서는 이전공공기관 NCS 채용과정에 대한 설명과 대응방법에 대한 특강이 이루어지고, 심화과정에서는 대학별 설명회의 후속조치로 全공공기관에서 채택하고 있는 NCS 직업기초능력평가 접근법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진다.

이번 취업지원은 혁신도시법에 따라 올해부터 적용되는 지역인재 채용 의무화에 대응하고 연도별 채용목표를 조기에 달성하고자 계획됐다.

전라북도 관계자는 “전북지역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들이 전북혁신도시로 이전한 공공기관에 관심을 가지고 취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대응방법을 안내하고, 지역인재 채용 확대를 위한 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이번 행사를 마련하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지역인재 양성 및 채용 확대를 위하여 계속해서 지역대학과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국가직무능력표준은 지난해부터 모든 공공기관에서 도입한 채용방식으로 산업현장에서 직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지식·기술·태도 등을 국가적 차원에서 표준화한 것으로 현 정부가 공언한 블라인드 채용을 실현시키기 위한 대표적 채용방법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