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남도립미술관, 2018 하반기 교육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기사입력 2018.10.19 17:06
▲ 2018 경남도립미술관 뮤지엄 렉처
[굿뉴스365] 경남도립미술관은 2018년 하반기 교육프로그램을 실시한다. 매년 가을 진행하는 문화예술 인문학강좌인 ‘뮤지엄 렉처’와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실기프로그램’을 도민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뮤지엄 렉처’는 오는 25일부터, ‘일반인 실기프로그램’은 31일부터 프로그램이 시작된다.

‘뮤지엄 렉처’는 매해 다양한 분야의 문화예술 강좌를 마련해왔으며, 올해는 전국에 비엔날레가 열리는 만큼, 대표적으로 창원조각비엔날레와 광주비엔날레 현장을 살펴볼 계획이다.

또한 기존의 아트페어와 다른 방식으로 운영돼 호응을 얻은 유니온 아트페어와 대안공간 예술공간집의 디렉터를 초청하여 전시와 시장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들을 예정이며 현장에서 문화예술 생태계를 담아온 저널리스트 호경윤 기자를 통해 미술과 저널에 대한 강의를 진행한다.

도립미술관은. 특히 올해 다양한 형태의 전시가 전국적으로 개최된 만큼 이번 강좌를 통해 경남의 문화적 토양을 다지고 활용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일반인 실기 프로그램’은 미술에 관심 있는 도민을 대상으로 한국화 실습수업을 마련했다.

한국화가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노은희 작가의 작품을 바탕으로 먹과 자개를 이용하여 자신만의 작품을 창작할 예정이며 4회의 수업을 통해 한국화의 수행적 매력을 접하고 자기만의 고유한 빛을 담아낼 예정이다.

프로그램 수강신청과 자세한 문의사항은 경남도립미술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