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당진시, 올해 1분기 당진시 봉사왕

기사입력 2015.04.17 09:24
▲ 봉사왕 선발(왼쪽부터 김봉운 센터장, 이병수, 박양열, 공영옥, 이인옥, 김교이 씨)

당진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봉운)는 지난 16일 2015년 1분기 The Best Volunteer King(봉사왕)으로 대한적십자사 당진지구협의회와 남성의용소방대에서 활동하고 있는 이병수(52세) 씨를 선정하고 상장과 상품을 전달했다.

현재 대한적십자 당진지구협의회장을 맡고 있는 이병수 씨는 약 20년 동안 대한적십자에서 봉사활동을 이어온 것을 비롯해 재난현장의 안전지킴이인 남성의용소방대원으로도 활발히 참여해 봉사해 왔다.

이날 봉사왕 선정에서는 이병수 씨 외에도 박양열, 공영옥(이상 해나루시민학교), 이인옥(해오름풍물단), 김교이(벽화거리장터봉사) 씨가 우수봉사자로 함께 선정되는 기쁨을 누렸다.

이병수 씨는 “오랜 기간 동안 봉사활동을 해 오면서 사회복지분야에도 관심을 갖게 됐다”면서 “자원봉사는 물질적인 것을 제공하는 것도 필요하지만 독거노인이나 위기가정 등에 심리적 안정을 줄 수 있는 전문적인 케어 봉사가 확대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자원봉사센터는 당진 지역에서 묵묵히 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분기별로 봉사왕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