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강원도, 관학 협업을 통한 전 국민적 공감대 형성에 큰 걸음을 내딛다

기사입력 2019.02.13 08:43
▲ 강원도
[굿뉴스365] 道는‘강원평화특별자치도’에 대한 전 국민적 공감대 및 당위성을 확보하고 효과적 추진전략과 미래 비전을 논의하고자 한국지방자치학회 동계학술대회 분과회의에 토론의 장을 마련했다.

本 학술대회는 오는 14일과 15일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에서 개최되며, 14일 제1분과회의에서‘강원평화특별자치도의 기본개념과 당위성’, 15일 제7분과회의에서‘한반도 신경제 구상과 강원도 균형 발전’을 주제로 국내 관련 분야 전문가와 토론자들이 참석해 남북평화시대를 맞아 道의 역할과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의 장을 펼칠 계획이다.

道가 주최하고 한국지방자치학회가 주관하는 이번 분과회의에서는 타 지자체 및 전문가들이 참가해 보다 거시적인 관점과 다양한 측면에서‘강원평화특별자치도 설치’에 대한 논의 기회를 마련해 추진 전략 수립에 활용할 계획이다.

道 관계자는“이번 학술대회에서 한반도 평화의 모멘텀이 될 강원평화특별자치도 설치에 대한 전 국민적인 관심과 동의를 얻고, 타 시도의 특별자치도 추진 사례를 공유하면서 현 정부 분권기조와 연계한 강원평화특별자치도 설치 당위성을 적극 알려 道의 신성장 동력 추진기반을 확고히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道는 향후에도 도·국민 소통하고 공감대 형성을 위해 다양한 공론화 기회를 마련할 수 있는 Bottom-Up방식을 통한 양방향 소통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