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천안시, 학교폭력예방위한 ‘천안솔리언또래상담자 연합회’ 2기 출범식

기사입력 2015.04.28 17:48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유경환 실장)는 지난 25일 청소년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천안시 관내 중·고등학교 또래상담자 80여명이 모인가운데 솔리언또래상담자 연합회『또·담』(또래상담자가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울타리(담)가 되자!) 2기 출범식을 진행했다.

천안솔리언 또래상담자 연합회『또·담』(이하 연합회)는 1부 행사로2015년 회장과 부회장 선출을 통해서 조직적이고 체계적인 모임을 구성하였으며, 학교폭력을 위한 홍보캠페인, 학교폭력예방을 주제로 하는 UCC제작 등 다양한 활동들을 또래상담자가 직접 계획하는 시간을 가졌다.

2부는 연합회 2기 출범식으로 선출된 회장, 부회장, 서기, 중·고등 팀장 8명에게 임명장을 수여하는 수여식과 연합회 어깨띠를 착용하고 선서를 하는 행사를 진행했으며 2기 출범식을 통해 연합회 구성이 조직적이며 체계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조직을 구성하는 기회가 되었다.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유경환 실장은 “천안시의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또래상담자가 직접적으로 계획하고 실행해 볼 수 있는 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라는 뜻을 밝혔고 회장으로 선출된 성민규(천안업성고등학교)는“천안시의 연합회 활동을 통해서 건전하고 행복한 학교문화 만들기를 노력하고 우리들이 만드는 연합회가 되겠다.”라는 포부도 함께 밝혔다.

한편 연합회는 2014년 100여명의 회원으로 1기 출범식을 갖고 천안시의 학교폭력 예방 및 행복한 학교생활을 만들기 위해 정기적인 또래상담 사례회의 및 홍보캠페인, 학교폭력 예방UCC제작을 통해 활동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