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커넥트재단, 2019 커넥트 번역봉사단 모집

기사입력 2019.03.14 15:31
누구나 참여 가능한 형태로 모집 대상 확대
번역 봉사자 선발과정 통과하면 개인 또는 팀 단위로 활동 가능
커넥트 번역봉사단
커넥트 번역봉사단

[굿뉴스365] 커넥트재단이 오는 31일까지 ‘2019 커넥트 번역봉사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커넥트 번역봉사단은 세계 최고의 교육 콘텐츠로 손꼽히는 미국 칸아카데미의 교육 동영상을 한국어로 번역하여 누구에게나 무료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활동을 한다.

고등학생 동아리 형태로만 지원 가능했던 작년과는 달리 올해부터는 번역 봉사에 참여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한 개인 형태도 추가되었다.

커넥트 번역봉사단의 활동 기간은 4월 15일부터 11월 30일까지며, 칸아카데미의 수학, 과학 및 인문 과목 동영상의 영어 자막을 한국어로 번역하는 활동을 한다.

봉사자 전원에게는 봉사 시간 인증 및 번역 멘토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멘토는 온라인 상에서 봉사자들의 번역 과정을 도와주고, 봉사자는 멘토의 개별 피드백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채우며 역량을 성장할 수 있다.

지원 접수는 커넥트재단 홈페이지에서 오는 31일까지 가능하다.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사전 학습 및 번역테스트를 거친 후, 번역 테스트 결과물과 지원서를 함께 제출하면 심사를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커넥트재단 관계자는 “칸아카데미 한국어 번역 봉사에 현재까지 3천명이 넘는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했다”며 “올해는 모집 대상과 형태를 확대한 만큼 더 많은 봉사자들이 참여하여 재능을 나누고 새로운 지식을 배우는 즐거움을 느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