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도전 금연 골든벨,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해

기사입력 2019.05.13 10:54
관내 초·중·고등학교 30개소 학생 대상 7월까지 운영 실시
▲ 도전 금연 골든벨,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해
[굿뉴스365] 논산시는 관내 초· 중· 고등학교 30개소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 순회 ‘도전 금연 골든벨’ 금연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아동·청소년의 흡연율 및 흡연 경험율을 낮춰 건강한 아동·청소년의 성장을 위해 마련됐으며, 오는 7월 17일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단순 주입식 교육이 아닌 ,금연선포식 ,금연토크쇼 ,마음열기 ,레크레이션 등 학생 스스로 생각하고 직접 참여하는 체험식 교육으로 청소년들의 흥미와 관심도를 제고해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금연 골든벨은 OX퀴즈를 통해 선발된 20명부터 30명의 학생들이 서바이벌 형식으로 퀴즈를 풀고, 마지막 골든벨 문제를 맞춘 학생의 반 학생 전체에게 시상하는 방식으로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냈다.

골든벨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담배의 성분과 흡연의 유해성을 알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하며, “흡연하는 가족들과 지인들이 금연할 수 있도록 옆에서 도와줄 것”이라고 약속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어려서부터 흡연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 형성될 수 있도록 도와줌으로써 성인 흡연율을 저하하고 금연분위기를 조성해 담배 연기 없는 건강도시 논산을 만들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