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청양 청남초, 우리는 지·덕·노·체 실천하는 4-H!

기사입력 2019.05.29 11:04

[굿뉴스365] 청양 청남초등학교(교장 오인구)는 지난 28일 5교시 다목적강당에서 3~6학년 학생 26명과 청양군 농업기술센터소장, 청양군 4-H회장 등 여러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 4-H회 입단식을 개최했다.

29일 청양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입단식은 4-H 단원으로서의 새 출발의 의미가 담긴 4-H회 서약 낭독 후 단원 맹세를 실시한 후에 단원 한 명 한 명에게 축하의 마음을 담아 4-H회 배지를 달아줬다.

이를 통해 단원들은 4-H회에 대한 소속감을 키우고 4-H이념의 생활화로 적극적인 활동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입단식이 끝난 후 4-H의 이념을 경험할 수 있는 1인 1화분 심기를 실시했다. 단원들은 농업기술센터에서 준비한 꽃나무를 가지고 나만의 화분을 심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 4-H 신입단원들은 지(智, Head) 덕(德, Heart) 노(勞, Hands) 체(體, Health)의 4-H이념에 따라 다양한 협동생활과 과제활동을 경험하고 농촌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강상규 군 농업기술센터소장은 ‘국가 장래를 이끌어갈 4-H 학생들이 4-H이념을 잘 익혀 청양군을 이끌어가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해 줄 것과 농업의 소중함을 기억할 것’을 당부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