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서천군 주민참여예산제, 읍면 특화 사업 주민이 직접 만든다

기사입력 2019.07.15 10:51
읍면별 1억 원, 읍면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지역 특화 사업 자체 선정
▲ 서천군
[굿뉴스365] 서천군은 오는 2020년 서천군 읍면 자치계획형 참여예산사업 공모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읍면 자치계획형 참여예산사업 공모는 올해 최초 도입한 주민참여예산제 운영 방법으로, 군민의 참신하고 실제 생활에 반영할 수 있는 사업을 지역의 특색을 살려 읍면 단위로 공모하는 방식이다.

특히 현재 시행 중인 총 10억 원 규모의 군민 제안 공모사업과 병행해, 주민참여예산 제도에 대한 실질적인 주민 참여 기회를 대폭 확대했다.

총 13억 원 규모, 읍면별 1억 원 내에서 지역 특색에 맞으며 주민 수혜도가 높은 현안 사업을 읍면에서 직접 발굴하고, 읍면별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우선순위를 선정·제출하면, 10월 중 서천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의를 거쳐 2020년도 예산안에 반영되어 군 의회에서 최종 확정될 계획이다.

기간은 7월 15일부터 8월 30일까지이며, 추후 읍면별 사업 계획서, 평가표 등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해 제안사업 공모 전 과정에 대한 투명성과 신뢰도를 높일 예정이다.

노박래 군수는 “서천군 예산에 군민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다양한 주민참여예산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며, “읍면의 특색을 살리고 보다 많은 주민이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맞춤형 사업을 적극 발굴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