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최교진 교육감 “수능시험 결과, 꿈 실현 과정 작은 발자국일 뿐”

기사입력 2019.11.04 09:48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격려 서한문 보내
최교진 교육감이 오는 11월 14일 실시되는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그동안 노력해온 수험생과 학부모, 그리고 관계자들에게 격려 서한문을 띄웠다. 사진은 지난 10월부터 최교진 교육감이 세종시 고등학교 3학년 교실을 방문해 학생들을 격려하고 있는 장면
최교진 교육감이 오는 14일 실시되는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그동안 노력해온 수험생과 학부모, 그리고 관계자들에게 격려 서한문을 띄웠다. 사진은 지난 10월부터 최교진 교육감이 세종시 고등학교 3학년 교실을 방문해 학생들을 격려하고 있는 장면

[굿뉴스365] 최교진 세종특별자치시교육감이 오는 11월 14일 실시되는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그동안 노력해온 수험생과 학부모, 그리고 관계자들에게 격려 서한문을 띄웠다.

최 교육감은 수험생들에게 “많은 노력을 기울여 온 중요한 시험이 다가왔다”면서, “그동안 성실히 준비해 온 것처럼 마지막까지 차분히 정리하는 시간을 가지기 바란다”면서,

특히, “수능시험의 결과가 물론 중요하지만, 그 결과가 인생의 모든 것을 결정하는 것은 아니다”라면서, “꿈을 실현해 가는 과정의 작은 발자국일 뿐, 차분한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시기 바란다”고 응원했다.

또한, 학부모들에게 “자녀들은 여러분들의 보살핌 속에서 온갖 역경과 고통을 이겨내며 여기까지 왔다”면서, “수험생들이 편안한 마음으로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몸과 마음의 건강을 지켜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교사들에게는 “학생들이 안정적으로 응시할 수 있도록 최상의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우리의 책무”라면서, “학생들이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편안한 시험실 분위기 조성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란다”고 격려했다.

이와 함께, “우리교육청은 수험생들이 자신의 실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시험장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해왔다. 세종시 내의 10개 시험장학교들도 완벽한 시험장 운영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갖추었다”고 강조하고, “모두 건강하시길 빌며, 이번 수능에서 좋은 결실이 여러분들과 함께 하길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끝을 맺었다.

한편, 세종시에서는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전년(2,805명)대비 13%(365명) 증가한 총 3,170명의 응시생이 10개 시험장학교에 배치되어 시험을 치를 예정이다.

[다음은 서한문 전문]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사랑하는 수험생 여러분!

많은 노력을 기울여 온 중요한 시험이 다가왔습니다. 그동안 성실히 준비해 온 것처럼 마지막까지 차분히 정리하는 시간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수능시험의 결과가 물론 중요하지만, 그 결과가 인생의 모든 것을 결정하는 것은 아닙니다. 꿈을 실현해 가는 과정의 작은 발자국일 뿐입니다. 차분한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시기 바랍니다. 끝까지 응원하겠습니다.

존경하는 학부모 여러분!

함께 지지하겠습니다. 우리 자녀들은 여러분들의 보살핌 속에서 온갖 역경과 고통을 이겨내며 여기까지 왔습니다. 수험생들이 편안한 마음으로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몸과 마음의 건강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고생하시는 감독관 선생님 여러분!

진심으로 고맙습니다. 학생들이 안정적으로 응시할 수 있도록 최상의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우리의 책무입니다. 선생님들께서는 우리 학생들이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편안한 시험실 분위기 조성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며칠 남지 않았습니다. 우리교육청은 수험생들이 자신의 실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시험장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해왔습니다. 세종시 내의 10개 시험장학교들도 완벽한 시험장 운영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갖추었습니다.

신의 꿈을 향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는 수험생 여러분들에게 뜨거운 박수를 보냅니다. 그동안 자녀 교육에 밤낮으로 애쓰신 학부모님들과 선생님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존경과 감사를 드립니다.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원활하게 시행하기 위해 고생하시는 제29시험지구 수능 감독관 여러분들께도 깊이 감사드립니다.

두 건강하시길 빌며, 이번 수능에서 좋은 결실이 여러분들과 함께 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고맙습니다.

2019. 11. 4.

세종특별자치시교육감 최교진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