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충남도립대, 충남 우수강소기업 분석대회서 ‘2위’ 쾌거

기사입력 2019.11.15 16:47
道 주관 지역 대학 31팀 경합, 전기전자공학과 W팀 도전, ㈜티에스이 기업 분석 ‘결실’
▲ 7일 충청남도와 충남경제진흥원이 주관·개최한 ‘2019년 충남 우수강소기업 분석경진대회’ 1차 심사를 통과한 충남도립대학교 W팀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굿뉴스365]충남도립대학교가 ‘2019년 충남 우수강소기업 분석경진대회’에서 2위를 수상하는 영예를 얻었다.

충남도립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전지전자공학과 재학생으로 구성한 W팀이 충청남도와 충남경제진흥원이 주관·개최한 ‘2019년 충남 우수강소기업 분석경진대회’에서 ㈜티에스이 기업 분석으로 2위를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지역 취업준비생에게 지역 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충남지역 대학교 총 31개 팀이 참여했으며1차 심사 결과 15개 팀이 최종 경합을 벌였다.

2위를 참여한 W팀은 전기전자공학과 장동일 학생과 강전범 학생, 채희용 학생 등 3명으로 구성됐으며 이들은 하계 방학동안 산업분석과 재무분석, 취업전략 내용을 중심으로 컨설팅과 특강을 진행하는 등 기업분석 대회를 준비했다.

허재영 총장은 “열심히 노력해서 좋은 성과를 거둔 학생들에게 축하의 말씀을 전한다”며 “최근 우리 대학에서 많은 학생들이 대기업에 입사했는데 그 배경에는 구체적 기업을 목표로 정보를 분석한 것이 주요 원인이었다. 앞으로도 취업동기를 강화하는 프로그램을 활성화해 많은 학생에게 꿈을 제공하는 대학으로 받돋움 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