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태안군, ‘2019년 태안군 평생학습동아리 연합 발표회’ 성료

기사입력 2019.11.18 09:20
▲ ‘2019년 태안군 평생학습동아리 연합 발표회’ 개최 모습
[굿뉴스365]태안군이 지난 16일 태안군민체육관에서 가세로 군수를 비롯한 군 관계자, 관내 평생학습 기관·단체 회원 및 강사 등 200여명이 모인 가운데 ‘2019년 태안군 평생학습동아리 연합 발표회’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배움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 관내 평생학습 분위기를 정착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노을빛 색소폰 악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사, 축사 등이 이어졌으며 가족과 함께하는 패션쇼, 합창, 연주와 노래, 색소폰 연주 등의 발표 공연이 펼쳐졌다.

이와 함께 평생학습동아리에서 갈고 닦은 실력으로 만든 공예품·마을전래이야기·동화책·수채화·한지 등이 전시됐으며 청바지 리폼 소품 및 다과류 프리마켓과 함께 아로마 비누만들기, 가죽공예, 중국 전통놀이, 동화 캐릭터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돼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군 관계자는 “이번 발표회는 평생학습 관련 기관, 단체, 동아리, 학습자가 그동안 갈고 닦은 솜씨를 유감없이 발표하는 즐거운 장으로 상호 간 정보공유 및 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네트워크 강화 및 공동체 형성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 체계적인 학습 시스템을 구축에 힘써 전국 최고의 평생학습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