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홍성군, 시 승격 준비 전문가 초청 특강 개최

기사입력 2019.11.20 09:50
‘시 전환에 따른 변화와 추진 전략을 알아보자’
▲ 홍성군, 시 승격 준비 전문가 초청 특강 개최
[굿뉴스365] 충남 홍성군 시 승격추진위원회에서는 추진위원 및 공무원을 대상으로 지난 18일 군청 대강당에서 한국지방행정연구원 금창호 선임연구위원을 초청해 시 전환에 따른 변화와 추진전략이라는 주제로 전문가 초청 특강을 개최했다.

홍성군은 도청소재지로서 위상 정립과 역할 수행, 주민의 다양한 행정서비스 욕구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도시브랜드 가치 향상을 위해 시 승격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 4월 주민중심의 시 승격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본격적인 시 승격 활동에 돌입하고 있다.

이날 특강에서 전문가로 초청된 금창호 박사는 1단계 충족요건 변경전략과 2단계 지역주민 설득전략, 3단계 시 전환 발전 전략의 홍성군 시 전환 3단계 접근 전략을 제시하했다.

충족요건 변경전략으로는 홍성읍, 홍북읍을 통합하는 행정구역 조정 및 ‘도청 소재지 군은 시로 할 수 있다’는 지방자치법 개정을 제시했고 지역주민 설득을 위해 시 전환의 중장기적 비전 수립과 시 전환 발전전략 수립으로 미래비전 제시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또한 시 승격 시 장단점이 존재하기 때문에 지역 주민들과의 충분한 공감대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하며 도청소재지 군의 시 승격에 대해 타 지역이 수긍할 수 있는 논리개발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김석환 홍성군수는 “국가균형발전과 현 정부의 공약인 ‘내포신도시 환황해권 중심도시로의 육성’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민간자본의 투자유치를 촉진하고 인구유입을 유도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는 내포신도시 혁신도시지정과 홍성군 시 승격이 필수조건”이라고 밝히며 “특강을 통해 시 승격 시 어떤 것들이 바뀌며 장단점은 무엇인지, 홍성군 시 승격 추진 전략을 마련하는 소중한 자리가 됐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