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탕정면 주민자치회 시범사업, 인근지역 벤치마킹 잇달아

기사입력 2019.11.21 12:11
▲ 탕정면 주민자치회 방문한 인주면주민자치회
[굿뉴스365] 아산시 탕정면은 지난 20일 인주면 주민자치위원회 5명이 모범적인 주민자치회를 운영하고 있는 탕정면 주민자치회의 벤치마킹을 위해 방문했다고 밝혔다. ?

탕정면 주민자치회는 주민 주도적인 주민자치회 운영과 다양한 주민자치 프로그램 등의 운영 등 주민자치회 시범사업 모델로 자리 잡고 있어 벤치마킹이 잇따라 이루어지고 있으며 인주면 역시 주민자치회 전환에 앞서 절차 및 사업방안에 대해 조언을 듣기 위해 방문했다.

이날 방문한 인주면 주민자치위원회는 탕정면 주민자치회의 맞춤형 주민자치 프로그램 운영과 각종 주민자치 운영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고 탕정면 주민자치센터에 마련된 작은 도서관을 견학하면서 주민 친화적 공간 활용의 사례를 살펴보는 시간을 보냈다.

박태숙 회장은 “우리 인주면 주민자치위원회가 주민자치회 전환에 앞서 여러 가지 조언을 구하기 위해 방문했고 오늘의 방문을 통해 실제 주민자치회 운영에 접목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엄신호 회장은 “주민자치의 활성화를 위해 먼 곳에서 찾아와 준 인주면 주민자치위원회의 방문에 감사드린다” 며 “그동안 탕정면 주민자치회가 축적해 놓은 많은 노하우를 전달해 인주면 주민자치 발전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