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태안군, 충남연구원과 함께 ‘태안 미래 신성장 동력 발굴’ 나서

기사입력 2019.12.17 09:42
정책탐방 및 현안과제 토론 통해 신해양산업 방향 제시
▲ 태안군은 지난 16일 충남연구원(원장 윤황)과 관련 실·과장, 군정자문교수단 등이 모인 가운데 ‘태안군-충남연구원 정책탐방 및 토론회’를 실시했다. 사진은 ‘태안군-충남연구원 토론회’ 모습.
[굿뉴스365]태안군과 충남연구원이 태안 미래 성장 및 지역 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해 힘을 합쳤다.

군은 지난 16일 충남연구원 관계자 및 군 관련 실·과장, 군정자문교수단 등이 모인 가운데 ‘태안군-충남연구원 정책탐방 및 토론회’를 실시했다.

‘충남연구원’은 도내 대표적 종합정책 연구기관으로 그동안 태안의 관광·도시개발·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정책과제 조사·분석 등 연구활동을 꾸준히 수행해 왔다.

이날 오전 군과 충남연구원 관계자들은 안흥 내·외항을 찾아 군 사업현황에 대한 내용을 공유하고 발전방안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이어 오후 군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토론회에서는 김종화 충남연구원 책임연구원이 ‘태안군 신해양도시 발전방향’에 대해 주제발표를 했으며 군은 인구정책방안 스마트경제 인공지능과 태안군의 비전에 대해 발표하며 활발한 토론이 진행됐다.

한편 이날 토론회에 앞서 생태환경·농촌농업·해양수산·재난재해·교통물류와 관련한 군정자문교수 5명이 추가로 위촉돼 앞으로 군 발전방안 모색을 위해 힘을 더하게 됐다.

군 관계자는 “이번 정책탐방과 토론회를 통해 충남연구원과의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해, 신해양관광 사업 등 태안의 미래 신성장 동력 발굴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