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서천군 박일환 한산부면장, ‘드론코딩지도사’ 자격 취득

기사입력 2020.01.10 13:18
인터넷 카페 ‘드론드림’, 유튜브 채널 운영 등 드론 활동 활발. 지역사회 기여 뜻 보여
▲ 지난 여름, 드론 운영 중인 박 부면장
[굿뉴스365] 서천군 한산면 박일환 부면장이 전북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드론코딩지도사’ 자격을 취득했다.

박 부면장은 2019년부터 초등학교 교과과정에도 의무화된 코딩 교육에 관심을 갖고 작년 9월부터 전북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3개월 과정의 ‘드론코딩지도사’ 과정을 이수하고 지난달 자격시험을 거쳐 취득했다.

박일환 부면장은 “코딩은 단순히 컴퓨터를 활용하는 능력을 배우는 것이 아니라, 코딩 과정을 통해 논리력과 사고력을 기를 수 있어 학생들은 물론 직장인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다”며 “드론 코딩은 아이들이 자신이 직접 프로그램을 코딩해 핸드폰이나 컴퓨터로 드론을 날려 볼 수 있어 굉장히 좋아한다”고 전했다.

이에 덧붙여 “드론 코딩 교육과정은 드론 코딩을 비롯해 드론 기초이론교육, 드론 레이싱, 드론 축구, 드론 농구, 3D 프린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겁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며 “앞으로 드론에 관심 있는 군민들이나 초등학교 방과후 교실 등을 통해 그동안 습득한 지식을 활용해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싶다”고 의지를 전했다.

한편 박 부면장은 드론 조종사 및 드론 교관 자격증과 정보처리기사, 컴퓨터활용능력 등 다수의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고 드론드림이라는 인터넷 카페를 운영해 드론과 관련된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또한, 드론으로 촬영한 서천군 홍보영상을 인테넛 유튜브 채널에 지속적으로 업로드하며 유튜버로도 활동 중이다.

2019년에는 ‘새만금 영상제 공모전’과 ‘고창 청보리역 영상사진 공모전’에 참가해 드론 영상 부문 우수상 등을 수상하는 등 활발한 드론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