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이젠 나도 스타트업 CEO

기사입력 2020.03.16 14:33
창업체험교육 누리집, 가상 창업 관련 서비스 개시
▲ 창업체험교육 누리집(YEEP) 가상 창업 체험 활동
[굿뉴스365] 교육부는 초중등 학생을 위한 창업체험교육 누리집을 개편해, 오는 17일부터 신규 서비스를 개시한다.

교육부에서는 초중등 학생의 창업가정신 함양을 위한 수업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학생 창업 동아리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창업체험교육 누리집을 2015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이번 누리집 개편으로 가상 창업 체험에 관한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어 초중등 학생들이 창업의 과정을 직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게 됐으며 주요 세부 내용은 다음과 같다.

‘시장분석’ 메뉴는 가상 소비자를 대상으로 시장분석을 위한 수요조사, 만족도 조사 등을 실시할 수 있도록 해, 학생들이 자신들의 창업 품목 선정이나 아이디어 개선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온라인 사업 설명회’ 기능을 신설해, 예비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학생들이 직접 창업 품목과 아이디어를 효과적으로 설명하고 홍보하는 방법을 체험할 수 있게 했다.

또한, ‘가상 크라우드 펀딩’ 메뉴를 신설해, 스타트업이 자금을 마련하는 방법을 가상으로 체험하고 투자자들의 반응과 의견을 학생들이 직접 확인할 수 있게 했다.

그리고 ‘가상 마켓’ 메뉴에서는 창업체험교육 누리집 내 가상 화폐인 ‘잎’을 활용해, 학생들이 창업 동아리의 아이디어 상품을 거래해봄으로써 상품의 유통과 판매 과정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이번 창업체험교육 누리집 개편 시,‘창업체험교육백서’등 발간자료와 교수·학습자료, 홍보영상 등 그간 개발한 콘텐츠를 탑재함으로써, 학교현장에서 창업교육 정보를 한눈에 찾을 수 있도록 했다.

구연희 교육부 평생미래교육국장은 “일류국가로 진입을 위해 기존의 ‘빠른 추격자’ 전략을 넘어 우리나라의 발전을 위한 생존전략으로 ‘창조적 혁신가’ 양성이 필요하기에, 교육부는 앞으로도 국가 성장의 동력이 될 초중등 학생의 창업가정신 함양을 위해 이들의 창업체험교육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