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홍동면, 생생한 마을 소식 전달하는 ‘우리마을 기자단’ 출범

기사입력 2020.03.23 08:42
마을기자단 18명 위촉, 주민 간 소통·교류 활성화
▲ 홍성군청
[굿뉴스365] 홍동면은 홍동면 주민소식지인 ‘마실통신’과 홍성군 소식지 등에 마을소식과 행사, 축제 정보를 생생하게 전달할 ‘홍동면 우리마을 기자단’을 위촉하고 공식 출범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범한 마을 기자단은 2019년 홍동면 원탁회의에서 발굴된 의제로 주민자치회의 및 공모를 통해 2020년 주민참여예산에 편성돼 시행하는 사업이다.

홍동면은 지난 2월 한 달간 마을 기자단 공개 모집을 통해 총18명의 마을 대표 기자를 선발했다.

앞으로 마을 기자단은 마실통신 편집위원회의 도움을 받아 스마트폰과 SNS를 활용한 기사 작성, 마을 기록 관리법 등 전문교육으로 기자단의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교육을 수료한 기자단은 홍동면 각 마을의 숨은 미담, 축제 및 행사 소식은 물론 마을의 현안문제까지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는 현장 기자로 활동할 예정이다.

또한 활발한 활동을 위해 소정의 원고료로 홍동면의 지역 화폐인‘잎’을 지급하고 연말 홍동면 송년행사 시 우수기자를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종희 홍동면장은 "홍동면은 주민 자치 및 주민간의 소통과 교류가 선도적으로 활성화된 지역으로 이번 마을 기자단 출범을 계기로 주민들의 면정 참여와 지역 주민 간 교류의 장이 한층 더 확대되기를 기대한다”며 "마을 기자단이 다양한 시선으로 행정과 마을 내 주민을 연결하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