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홍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일자리 협력망 간담회 개최

기사입력 2020.05.19 09:32
▲ 홍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일자리 협력망 간담회 개최
[굿뉴스365] 홍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18일 경력단절여성들의 취업 지원을 위한 일자리 협력망 간담회를 가졌다.

새일센터가 운영하는 일자리협력망은 직종별 교육기관과 단체, 취업알선기관 등으로 구성됐으며 기업체와 기관 간 협조체제를 구축하고 교육생들에게 취·창업 사업 참여연계 및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는 오는 25일 ‘그린가드너 전문가 양성과정교육’개강을 앞두고 교육생들과 유관기관과의 네트워크 구축과 효율적인 교육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홍성교육지원청과 홍성군기업인협회, 홍성어린이집연합회, 정원문화연구소, 한국수목원관리원 관계자 등 간담회에 참석한 기관들은 교육생들이 실제 취업에 필요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현장실무 중심의 맞춤형 교육이 강화돼야 한다는데 목소리를 같이했고 교육생들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홍성군 관계자는“우리 주변에는 결혼과 육아 등으로 직장을 쉬었다가 다시 일하고 싶어도 일자리를 구하지 못하는 능력있는 여성분들이 많이 있다”며 “지역 내 기관·기업 등이 협력해 경력단절여성의 성공적인 취·창업을 위해 함께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새일센터는 일자리 협력망 간담회 이후 직업교육훈련 강사 간담회를 갖고 일자리 협력망에서 나왔던 사항을 전하는 동시에 강사 간의 협업 방안 공유 및 교육생들의 교육 방향을 논의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