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홍북초등학교 이전 및 중학교 통합 신설 학부모 투표 실시

기사입력 2020.05.24 15:14
홍성교육지원청
홍성교육지원청

[굿뉴스365] 홍성교육지원청은 홍북초등학교 이전 및 중학교 통합 신설에 관해 학부모 설명회와 투표를 실시할 예정이다.

25일 홍성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는 홍북초등학교 교육공동체 협의회에서 학부모 찬/반 투표를 다시해 줄 것을 요청해옴에 따른 것이다.

투표는 홍북초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1가구 1표 방식으로 오는 6월 3일 오후 3시부터 설명회에 이어 직접투표와 사전 우편 투표를 병행해 진행된다.

학부모 투표 결과 홍북초등학교 이전 및 중학교 통합 신설 찬성으로 결정되면 충남교육청과 교육부 투자심사를 다시 받게 된다.

투자심사에서 이전 통합 신설이 승인되면 중흥S클래스 옆 부지로 홍북초·중학교를 2023년 3월에 이전 신설할 예정이다.

다만, 홍북초등학교 이전 및 중학교 통합 신설로 학교 설립 계획을 올리더라도 교육부 투자심사에서 홍북초등학교 이전만 승인될 수도 있다.

학부모 투표 결과가 홍북초등학교 이전 및 중학교 통합 신설 반대로 결정돼 학교 신설도 안 되고 이전도 안 될 경우, 2023년을 대비하여 초등학교는 한울초등학교 옆의 땅을 매입해 교실을 증축하고, 중학교는 내포중학교와 덕산중학교로 학생을 나누어 배정하여야 할 것으로 예상된다.

구본용 홍성교육지원청 행정과장은 ‘홍북초등학교 이전 및 중학교 통합 신설을 위한 학부모 설명회와 투표가, 홍북읍 내포신도시 초중학교 학생이 다니게 될 학교를 결정하는 중요한 사안이므로 많은 학부모가 설명회와 투표에 참여해서 현명한 결정을 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