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한예종 예술영재육성 지역확대사업 교육생 모집

기사입력 2020.05.27 07:12
음악·무용 등 75명 선발…6월 25일까지 접수·8월 31일 개강
▲ 세종특별자치시
[굿뉴스365] 한국예술종합학교 한국예술영재교육원 세종캠퍼스가 2020년 하반기 예술분야 교육생을 모집한다.

예술영재육성 지역 확대사업은 올해 처음 시행하는 사업으로 서울을 제외한 광역 시·도를 전국 거점별 교육기관으로 선정해 지역 예술영재를 조기 발굴·육성하는 사업이다.

한국예술종합학교가 교육 운영에 필요한 기자재 지원 및 예술 강사를 파견해 교육을 운영하고 광역 지자체는 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 교육공간을 제공한다.

시는 지난 4월 29일 이번 사업의 협력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5년간 사업비 총 45억원을 지원받아 초·중·고교생 75명에게 전문 예술영재교육을 전액 무료로 제공한다.

교육생은 분야별로 음악 분야 26명 무용 분야 15명 전통예술 분야 19명 융합 분야 15명을 입시를 통해 선발하며 장애인, 기초생활수급권자 등 사회적 배려대상자를 30% 내외로 뽑는다.

지원 자격은 입학원서 접수 시작일까지 세종, 대전, 충남, 충북으로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청소년 가운데 세부 전공별로 정해진 생년월일에 해당되는 자다.

모집기간은 사회적 배려대상자 전형은 6월 8일부터 10일까지며 일반전형은 6월 22일부터 25일까지다.

사회적 배려 대상자 전형의 지원서와 지원자격 입증서류는 우체국 등기우편으로 한국예술영재교육원에 접수하면 된다.

일반전형의 지원서는 진학어플라이 홈페이지로만 접수받으며 추가 증빙서류는 우체국 등기우편으로 제출기한 내 제출하면 된다.

이춘희 시장은 “올해 처음으로 예술영재 육성 지역 확대사업 시범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철저히 준비할 것”이라며 “한국예술종합학교 한국예술영재교육원 세종캠퍼스가 지역 문화예술의 균형 발전을 견인하는 충청권 거점기관으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