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식약처 영문 누리집 서비스 개선

기사입력 2020.08.19 11:41
다양한 콘텐츠 제공, 접근성·편의성 향상, 시의성 확보
▲ 식품의약품안전처 영문 누리집(홈페이지) 화면(일부)
[굿뉴스365]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외국 정부기관·기업·개인 등이 식약처가 제공하는 최신 정보와 다양한 정책 등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영문 누리집을 개편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은 제품 중심의 정보 제공 형태를 개선해, 코로나19 대응 관련 주요 동향 국제협력 수출 정보 카드뉴스 등 이용자 중심의 메뉴를 신설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특히 국제협력 메뉴에는 국제식품규격위원회, 국제의료기기규제당국자포럼 등 식약처가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규제조화 활동 소식을 포함해, 외국 정부기관과 체결한 양해각서 세계무역기구 TBT/SPS에 통보한 식약처 소관 법령 및 고시 제·개정 내용 등도 게시한다.

또한, 수출입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도록 의료제품 영문증명서진위여부 확인시스템 및 수입식품정보마루 배너를 영문 누리집에 추가해 이용자의 접근성·편의성을 높였다.

한편 식의약 정책 및 안전정보 등 외국인 이용자에게 도움이 될 만한 보도자료는 신속히 영문으로 번역해 외국인 이용자가 참고할 수 있도록 시의성 있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식약처는 코로나19 대응 활동 및 식의약 안전 정책을 국내외에 적극 홍보해, 식의약품 규제 개선과 국민의 건강 보호를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