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금산다락원, 프랑스 인상파 명작 순례전 온라인 전환

기사입력 2020.08.26 10:24
유투브, 페이스북, 다락원 홈페이지 무료관람
▲ 금산다락원, 프랑스 인상파 명작 순례전 온라인 전환
[굿뉴스365]금산다락원은 청산아트홀에서 개최 중인 ‘프랑스 인상파 명작의 고향 순례전’을 오는 8월 28일부터는 온라인으로 전환한다.

이 결정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전국적인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시행됨으로 결정됐다.

온라인 전시는 오는 9월 3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유튜브, 금산군 페이스북, 다락원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전시작가의 나래이션과 현장감을 살린 영상으로 전시 관람의 몰입감과 공간감을 선사할 계획이며 장 프랑수와 밀레, 폴 세잔, 클로드 모네, 빈센트 반 고흐의 작품을 선보인다.

또 명화를 남긴 인상파 화가들이 영감을 얻은 아름다운 풍경들을 다큐멘터리 관점에서 포착해 모네에서 세잔까지 프랑스 인상파 화가들의 삶의 궤적부터 화풍에 이르는 이야기를 르포형식으로 구성한 김경상 사진작가의 작품도 확인할 수 있다.

김태환 사진작가 및 미국에서 활동하는 남희조 작가들은 이들 유명 화가들의 모습을 브론즈 소재의 두상으로 출품해 감상을 돕는다.

군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하는 2020년 전시공간 활성화사업으로 선정됐다”며 “명화를 다큐적 관점에서 포착한 생생하고 현장감 있는 감성적 사진여행으로 코로나19로 지친 군민들에게 문화백신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