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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실 환경 개선 등 실시 고품격 민원서비스 제공세부적인 노력으로 민원 사전심사제, 민원조정위원회, 유기한 민원 단축제도 등을 운영하고 지속적으로 민원에 대한 처리 현황을 점검,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민원실 환경 개선을 위해 문화 휴식 공간 등 개선을 실시하며 확대경, 보청기,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 안내서 등 취약계층 편의용품을 비치했다.
임산부·노약자·장애인 등 민원에 대한 배려 창구 운영, 무인민원발급기 신용카드 결제 서비스 도입, 건강 체크 코너, 민원인용 PC 및 프린터·팩스기를 설치해 내방하는 민원인의 편의를 증진시켰다.
이외 지역 문화예술인이 참여하는 금산갤러리 운영 및 민원인용 서가 및 북카페 도서 보강도 추진했다.
민원 담당자의 역량 강화 및 고품질 민원서비스 제공하고자 민원담당 공무원 힐링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스트레스 관리 방법 및 자가진단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군 관계자는 “군민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주민 편의를 통한 민원만족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방안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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