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특성화고?특성화계열 세종학교들, 코로나19 취업난 속 고졸취업자 배출

기사입력 2021.01.06 11:15
세종하이텍고, 세종시 지방공무원 2명 합격
세종여자고, 세종도시교통공사 1명 합격
(세종하이텍고) 김정원 학생,최지원 학생 (세종여자고) 송유빈 학생

[굿뉴스365] 세종하이텍고등학교(교장 이재규, 이하 세종하이텍고)와 세종여자고등학교(교장 김유현, 이하 세종여고)에서 코로나19 취업난 속에서 많은 경쟁자를 뚫고 고졸 취업자를 배출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특성화고인 세종하이텍고의 최지원 학생(하이텍기계과, 3학년), 김정원 학생(의료화학공업과, 3학년)이 각각 지난 2020년 세종특별자치시 지방공무원 임용시험 9급 공업 일반기계와 일반화공 직류에 합격했다.

최지원 학생은 1학년 때부터 학교에서 운영하는 공무원반 방과후수업을 열심히 수강한 끝에 목표를 이뤘고, 김정원 학생은 2020년 처음 선발하는 일반화공 직류 시험에 대비하여 선생님들의 체계적인 지도를 바탕으로 합격의 영예를 안았다.

최지원 학생은 “꾸준한 성적 관리와 전공 관련 자격증 취득에 힘쓴 덕분에 꿈을 이루게 됐다.”라며, “공무원을 준비하고 있는 후배들이 미래를 위해 항상 준비하는 마음으로 노력해주길 바란다.”라며 합격 소감을 전했다.

세종여자고의 특성화계열의 송유빈 학생(경영사무과, 3학년)은 2020년 제2회 세종도시교통공사 정규직 시험에 합격했다.

송유빈 학생은 학교에서 개설한 공공기관 취업 및 공무원 준비반에서 기관별 맞춤식 교육 등 체계적인 교육을 받고, 공공기관 현장실습을 토대로 최종합격에 성공했다.

송유빈 학생은 “재학 중 세종도시교통공사 공공기관 현장실습에 참여해 기관 담당자들의 업무를 실습하고 지원하며 좋은 평가를 받으며 자신이 근무하고자 하는 기관을 경험하고 합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라고 합격 소감을 전했다.

김유현 세종여자고 교장은 “2019학년도 공공기관 현장실습 첫 출발에 이어 2020학년도 두 번째 취업 맞춤형 공공기관 현장실습을 통해 좋은 결과가 이루어졌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공공기관 현장실습을 통해 지속적인 양질의 취업이 이루어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