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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로 온라인 수업·모바일 기기 사용 늘면서 사이버폭력 유형 큰 폭 증가지난 1월 발표한 교육부의 2020년 학교폭력 실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학교폭력 피해응답이 2019년 6만명에서 지난해 2만 7000명으로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비율로 따지면 1.6%에서 0.9%로 반 가까이 줄어든 것이다.
충남지역에서도 2019년 대비 3215명에서 1552명으로 약 0.8% 감소했다.
학교폭력 피해유형별 응답 결과 대부분 감소 추세를 보였지만, 유독 사이버폭력 유형은 지난해 대비 3.4%p로 크게 상승했다.
이에 대해 윤 의원은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수업의 장기화로 대부분 비대면 관계를 유지하다 보니 스마트폰과 인터넷 사용시간이 지속적으로 증가했다”며 “사이버 학교폭력은 시·공간의 제약이 없고 무분별한 확대와 재생산, 공유에 대해서 피해를 막을 수 있는 것에 한계가 있다”고 지적했다.
윤 의원은 특히 “사이버 공간 내 학교폭력은 가해자는 장난이나 호기심으로 접근하고 그에 대한 죄책감 또한 다른 유형에 비해 적은 편이지만 피해자의 고통은 더 크다는 것이 가장 큰 문제”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앞으로 다가올 세상은 비대면, 온라인 등 사이버 공간에서 소통하는 비중이 더욱 더 늘어날 것”이라며 “도교육청의 학교폭력 정책이 사이버 공간 내 학교폭력 증가 추세에 대비해 정책 비중을 적극적으로 높여야 한다”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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