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세종시교육청, 장애학생들의 진로·직업 설계 함께해요

기사입력 2021.03.11 15:54
내달 16일까지‘특수교육지원센터 직업상담 및 직업평가 서비스’운영
장애학생 진로와 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직업능력 평가 실시
세종시 관내 학생들이 직업상담 및 직업평가 서비스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굿뉴스365]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3월 8일부터 4월 16일까지 장애학생의 직업능력 개발 및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특수교육지원센터 직업상담 및 직업평가 서비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직업상담 및 직업평가 서비스는 고등학교 1학년, 3학년 학생 중 진로 선택에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취업과 관련된 진로 설계를 희망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직업상담과 직업평가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세종시교육청은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학생의 직업재활 과정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직업상담, 직업적성, 직업흥미, 신체기능, 작업행동 및 성격 등 개인의 잠재적 직업능력을 파악한다.

또한, 행동관찰평가, 심리검사, 직업흥미검사, 직업기능검사, 작업표본검사 등도 실시한다.

학생의 소속 학교 특수교사와 특수교육지원센터 담당자 간 협의를 거쳐 주 1회 총 4회기의 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평가결과를 토대로 학생의 직무추천, 희망진로, 직업능력의 장점·제한점, 취업가능성 등을 파악한 후 세종시 내 유관기관과 연계하여 장애학생의 취업지원, 직무체험과 전환교육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신명희 유초등교육과장은 “장애학생의 행복한 세종교육 실현을 위한 다양한 진로·직업 프로그램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