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대전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 대전문화재단, 관광기업지원센터 등 현장방문 실시

기사입력 2021.03.19 16:28
▲ 대전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 대전문화재단, 관광기업지원센터 등 현장방문 실시
[굿뉴스365] 대전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는 19일 제257회 임시회 일정의 일환으로 대전문화재단과 대전·세종관광기업지원센터를 차례로 방문해 문화예술 및 관광분야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관련시설을 살폈다.

먼저 대전문화재단을 방문한 행정자치위원들은 “대전의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해서는 대전문화재단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특히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지역 문화예술 정책을 개발하고 코로나19로 지친 지역민들의 심신을 치유해주는 문화예술 콘텐츠 개발을 위해 더욱더 분발해 달라”며 변화된 시대에 맞춘 문화재단의 역할에 충실할 것을 주문했다.

이어 대전·세종관광기업지원센터를 방문해 현황보고와 함께 시설을 둘러보고 관광종사자 및 관광업 관계자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홍종원 행정자치위원장은 “작년에 이어 코로나19가 장기화되고 있어 지역 문화예술계와 관광업계가 고사 직전에 놓인 현실을 잘 알고 있다”며 “의회 차원에서 도움이 될 수 있는 정책을 살펴보고 개선방향을 제시하는 등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