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제257회 임시회 산업건설위원회 소관 현장방문

기사입력 2021.03.19 16:29
▲ 제257회 임시회 산업건설위원회 소관 현장방문
[굿뉴스365] 대전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는 제257회 임시회 일정에 따라 19일 대전천 자전거도로 유성시외버스정류소 이전부지, 사이언스콤플렉스 건설현장 등 3곳에 대한 현장방문을 실시했다.

먼저 ‘개인형 이동장치 안전 및 편의 증진 조례’관련, 실태조사를 위해 대전천 자전거도로를 방문한 산업건설위원회 위원들은 “최근 이용이 늘어나는 개인형 이동장치가 자전거도로에 통행이 가능하게 되어 이에 대한 안전대책이 필요하다”며 “관련 법률 및 조례 등의 시행에 발맞춰서 집행부에서도 사전에 안전사고 등을 예방 할 수 있는 방안 등 시설개선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노력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유성시외버스정류소 이전부지를 방문한 산업건설위원회 위원들은 이전사업 추진현황 등에 대한 설명을 청취한 후 “이번 유성시외버스터미널 이전을 통해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도록 홍보 및 주변 교통소통 대책 등에 대해 사전에 검토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마지막 방문지로 사이언스콤플렉스 건설현장를 방문해 현재 공사 진행상황 등에 대한 설명 청취 후 “공기가 얼마 남지 않았지만 지역업체하도급율 제고를 위해 끝까지 힘써줄 것과 시민들을 위한 공간마련 등에 노력해 주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