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홍성여고, 행복한 진로설계를 위한 진로주간 운영

기사입력 2021.04.06 11:57
‘동사형 꿈 진로 캠프’, ‘진로소통마당’ 개최

[굿뉴스365] 홍성여자고등학교(교장 심상용)에서는 ‘2021학년도 신학기 진로주간’을 맞아 지난 4월 5일과 6일 이틀간 ‘동사형 꿈 진로캠프’와 ‘진로소통마당’을 열었다.

1, 2학년 학생들의 행복한 진로설계를 위해 마련된 ‘동사형 꿈 진로캠프’는 다중지능 이론을 바탕으로 자신의 성격과 흥미, 직업가치관을 탐색하고, 자신에게 적합한 동사형 꿈을 설계하는 자아탐색 프로그램으로 각 분야 전문가들이 학생들과 함께하여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캠프에 참여한 2학년 차수현 학생은 ‘꿈 찾아보기, 적성 찾아내기, 흥미 탐색하기, 동사형 꿈 만들기’ 등의 활동중심 프로그램이 재미와 즐거움은 물론 미래를 진지하게 설계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큰 만족감을 표현했다. 이번 캠프를 진행한 박옥진 진로교사 역시 변화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학생들의 직업 선택의 고민이 깊어질 수밖에 없는데 ‘동사형 꿈 진로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미래를 진지하게 생각해보는 계기가 된 듯해 좋았다며 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임을 표명했다.

한편 지난 5일 저녁 열린 진로진학소통마당에서는 태안고등학교 이강헌 교사를 초청하여 ‘대입 전형의 이해와 지원 전략’이라는 주제로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변화하는 대입 전형에 대한 안내와 더불어 학생들의 맞춤형 지원전략을 선보여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신학기 진로주간을 운영한 심상용 홍성여자고등학교 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학교가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다양한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하지 못해 무척 아쉬웠었는데 이번 ‘동사형 꿈 진로캠프’와 ‘진로진학소통마당’을 통해 홍성지역의 거점학교로써 제 역할을 한 듯해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주도적으로 설계하고, 변화하는 대입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도록 학교의 역할에 충실할 것임을 다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