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예산군,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간담회 및 실무분과 회의 개최

기사입력 2021.04.15 08:31
내일을 향해 함께 가는 따뜻한 복지공동체 예산
▲ 예산군,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간담회 및 실무분과 회의 개최
[굿뉴스365] 예산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4일 군청 추사홀에서 12개 읍면 공공·민간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부위원장, 사업담당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 협력 활성화 및 특화사업 논의, 마을 계획 대상지 선정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는 가운데 읍면별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서비스연계를 위한 연합모금 특화사업 공유,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구축사업의 일환인 마을 복지계획 사업설명과 2021년 사업 추진 읍면 선정 등이 진행됐다.

올해 군은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구축사업의 일환인 마을복지계획추진 3개 읍면 시범지역을 선정하고 주민 스스로 마을의 복지, 돌봄, 안전, 환경 등 지역 문제를 파악하고 발전방향을 고민, 해결하는 마을복지계획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박상목 민간위원장은 “주민 스스로가 주체가 돼 지역 문제를 파악하고 마을의 특성에 맞는 해결방안을 제시할 수 있는 마을복지계획을 수립하겠다”며 “주민의 복지체감도가 더욱 향상되고 민관협력을 통한 지역복지 발전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황선봉 군수는 “모두가 살기 좋은 예산군을 만들기 위해 민과 관이 뜻을 모아 사업을 면밀히 추진할 수 있도록 행정에서도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