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천안시, 하반기 민방위 사이버 보충교육 실시

기사입력 2021.07.30 09:27
1차 8월 20일부터 9월 17일까지, 민방위사이버교육에 접속해 교육 수강해야
▲ 천안시, 하반기 민방위 사이버 보충교육 실시
[굿뉴스365] 천안시는 상반기 교육 미이수 민방위대원을 대상으로 ‘하반기 민방위 사이버 보충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하반기 보충교육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상반기에 이은 비대면 사이버교육으로 총 2회 실시한다.

1차 교육은 8월 2일부터 9월 17일까지, 2차 교육은 10월 15일부터 11월 30일까지 진행한다.

대상자는 알림톡으로 연계된 전자통지서가 발송되면 휴대폰 본인인증 절차를 거친 후 전자통지서를 수령할 수 있고 미수령자에게는 별도로 기존 종이통지서가 교부될 예정이다.

교육대상 민방위대원은 해당 기간 동안 시 홈페이지 배너 또는 포털사이트를 통해 ‘민방위사이버교육’에 접속한 뒤, 본인인증 후 동영상 교육을 시청하고 객관식 20개 평가문항 중 14개 이상을 맞히면 교육을 이수할 수 있다.

사이버 교육이 어려운 민방위 대원은 읍·면·동에서 서면교육 자료를 수령해 답안지를 작성해 제출할 수 있으며 당해 헌혈자는 헌혈증 사본을 제출하면 민방위교육을 이수한 것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김웅 안전총괄과장은 “민방위교육은 민방위 사태 및 재난 발생 시 지역주민의 안전을 위한 대원 역량 제고를 목적으로 시행하는 만큼 적극인 참여와 교육 미이수로 과태료 처분을 받지 않도록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