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안전망 통합보고대회 운영

기사입력 2021.12.01 09:55
청소년 및 지도자 표창, 천안을 바꾸는 시간 5분 진행
▲ 천안시청
[굿뉴스365]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꿈드림은 지난 11월 30일 청소년안전망 통합보고대회 ‘그냥 너라서 참 좋아’를 온·오프라인으로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올 한해 청소년안전망 운영성과를 공유하고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도움을 준 유관기관과의 관계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1부에서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운영성과 보고 모범 청소년과 유공지도자 표창이 이어졌다.

올 한해 자립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한 학교 밖 청소년 2명에게 모범 청소년 시장상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2부에서는 청소년, 부모, 청소년상담사가 함께하는 천안을 바꾸는 시간‘5분’을 진행했다.

사춘기 청소년을 둔 부모가 겪는 어려움을 비롯해 학교 밖 청소년의 일상과 편견에 맞서는 과정, 슬기로운 청소년 생활, 상담사가 바라보는 청소년, 라떼 청소년vs요즘 청소년이라는 다양한 주제로 서로에 대해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됐다.

이미원 센터장은 “올 한해 지역사회의 많은 관심과 도움 덕분에 다양한 청소년에게 필요한 지원을 할 수 있었다”며 “촘촘한 청소년안전망 구축에 함께해준 모든 분에게 감사함을 전하고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동행해 청소년이 행복한 천안시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