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금산군 진산면지역사회보장협, 취약계층 동절기 생활지원 ‘박차’

기사입력 2021.12.22 09:45
주거환경 개선, 보배장학금 지원, 보배상자 및 성금·기탁품 전달 등 추진
▲ 금산군 진산면지역사회보장협, 취약계층 동절기 생활지원 ‘박차’
[굿뉴스365] 금산군 진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2월 초부터 관내 취약계층의 동절기 생활안정 지원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협의체는 지난 6일부터 21일까지 주거환경이 열악한 5가구를 선정해 안전한 환경에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지붕개량, 단열보강, 화장실 개조 등을 실시했다.

이어 지난 7일 독거어르신 및 장애인 등 영양취약계층 100가구에 음식 재료로 구성된 보배상자를 전달했다.

또 지난 16일에는 미래 꿈나무를 위해 보배장학금 지원 사업도 추진해 50명의 아동에게 학용품과 의류 구입 용도로 10만원씩 장학금을 전달했다.

장학금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금산사랑상품권을 활용했다.

지역사회의 따뜻한 손길도 이어졌다.

진산면 소재 기업 동일계전은 지난 1일 6명의 아동에게 50만원씩 3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 업체는 지난 2015년부터 6년째 저소득 아동·청소년을 위한 장학금을 후원하고 있다.

진산면은 올해 기탁받은 난방비, 연탄, 내복, 김장김치, 쌀 등 생필품, 익명 기부 장학금 등도 도움이 필요한 주민에게 전달했다.

강희천 진산면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주민들의 따뜻한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며 “면에서도 취약계층이 따뜻하고 훈훈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