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충청남도아이스하키협회, 제4회 협회장배 전국아이스하키 대회 개최

기사입력 2022.06.28 23:40
image01.png
경기 중 슈팅을 시도하고 있는 충남 터틀스(초등부) 선수. / 제공=충청남도아이스하키협회

 

[굿뉴스365] 충남아이스하키협회와 아산시아이스하키협회에서 주최 및 주관하고 충청남도체육회와 아산시체육회가 후원하는 제4회 충청남도협회장배 아이스하키 전국대회가 오는 7월 1일부터 7월 3일까지 3일간 아산시 이순신빙상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벌써 4회째 개최되고 있는 충남협회장배 아이스하키 전국 대회는 아이스하키 동호인들의 적극적인 관심을 바탕으로 동호인 리그가 열리고 있으며, 시·도를 대표하는 초등부 선수단의 전국대회 참가로 아이스하키 종목과 동계스포츠의 저변 확대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초등부 16팀, 성인 동호인 6팀 규모의 대회로 각 지역을 대표하는 아이스하키 선수단이 참가할 예정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첫 충청지역 아이스하키 대회인 만큼 스포츠와 관광이 어우러지는 문화축전이 될 것이라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올해 새로 창단한 충남·아산 여성 동호인 팀인 핫스프링스와 수원의 여성 동호인 팀 니케 두 여성팀이 참가 할 예정으로 스포츠계의 긍정적인 새 바람이 불 것이라 기대를 모으고 있다.

 

충청남도아이스하키협회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이 지나고 마침내 충남에서 아이스하키 전국대회를 개최할 수 있게 되어 기쁘고 설렌다”며 또한 "동계스포츠 종목의 전국대회 유치로 각 지역들의 활발한 교류를 돕고, 각 시·도 선수 및 임원, 관람객 등 1000여명이 모일 것이라 예상되는 만큼, 충청남도 아산지역의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