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세종시교육청, 2022년 폭염대응 종합대책 추진

기사입력 2022.07.01 13:35
교육청 폭염 대응 전담반 운영 등 효과적인 폭염 대비 상황관리체계 구축
세종시교육청

 

[굿뉴스365] 폭염 특보가 발령되면 등하교 시간을 조정하거나 휴업을 검토하는 등 세종시 각급 학교의 폭염 대응 대책이 마련됐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2022년 폭염 대응 종합 대책’을 수립하고 각급 학교에 안내했다.

올해 여름철 기온이 평년 평균 기온보다 높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폭염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학교의 피해 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다.

주요 내용은 교육청 폭염 대응 전담반 운영 폭염 특보 단계별 안전조치 시행 폭염 특보 발효 상황에 따른 탄력적 냉방기 가동 냉방 및 급식시설 사전점검 학생 및 교직원 대상 안전교육 등이다.

폭염 대응 기간은 오는 9월 30일까지로 폭염주의보는 일 최고 체감온도가 33℃ 이상, 폭염경보는 35℃ 이상인 상태가 각각 2일 이상 지속될 것으로 예상될 때 발령된다.

특히 세종시교육청은 관련 부서가 참여하는 전담반을 운영해 효과적인 폭염 대비 상황관리체계를 구축, 학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교육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일선 학교는 폭염특보 발령 시에 자체 폭염 대응 전담반 및 비상연락망 가동 등·하교 시간 조정 및 휴업 검토 체육활동 등 야외활동 자제하고 냉난방기 탄력 운영으로 실내온도 적정 유지 폭염 시 학생 행동요령 지도 식중독 예방을 위한 위생관리 강화 등 조치하며 학사운영 조정 및 피해 상황 발생 시 즉시 교육청에 보고해야 한다.

김동호 민주시민교육과장은 “올해도 여름철 기온도 평년 평균을 웃돌 것으로 전망된다”며 “우리 교육청은 폭염 특보 발령 시 SMS 등으로 일선 학교에 신속히 상황을 전파하고 행동요령을 안내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또한, “학생과 교직원 등 학교 구성원들의 안전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