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청양군, 민선 8기 공약실천계획 로드맵 확정

기사입력 2022.11.18 10:17
5대 분야, 60개 공약실천계획 최종 확정
청양군청

 

[굿뉴스365] 청양군은 18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간부 공무원 및 주무팀장, 공약 담당팀장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 8기 공약사항 실천계획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앞서 청양군은 민선 8기 공약실천계획 초안을 수립한 후, 청양군 정책자문위원회 사전검토와 주민배심원단 운영을 통해 군민의 의견을 공약에 반영하는 공감, 소통의 과정을 거쳤다.

최종 확정된 공약은 인구 5만 자족도시 조성 22건 농업인이 행복한 지역조성 12건 최고수준의 건강모델 구축 9건 관광객 500만명 시대 개막 13건 주민중심 지역공동체 활성화 4건으로 총 5개 분야 60개 사업이다.

청양군은 당초 71건 공약 중 1차 내부 보고회 및 주민배심원단 심의 결과 60건으로 최종 확정했다.

이날 청양군은 5대 핵심 공약으로 대도시 산단 조성 완료 도 단위 유치 공공기관 조성 및 추가유치 전국 최고 푸드플랜 지자체 시스템 구축 전국 선도하는 농촌형 보건복지모델 추진문화·관광·휴양도시 조성을 선정했다.

60개 공약 모두 중요하지만 위 다섯 개 공약을 핵심으로 추진하겠다는 것이다.

군은 확정된 60개 공약을 우선 추진하며 2023년 상반기 공약이행평가단을 구성해 민관 합동으로 공약이행 점검 ·평가를 실시하고 지속적인 공약이행관리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군 홈페이지를 통해 공약 실천계획 내용 및 추진상황을 투명하게 공개할 예정이다.

김돈곤 군수는 “군민의 소중한 의견을 담아 선별한 공약을 꼭 이행할 수 있도록 전 부서가 행정력을 집중해달라”며 “군민의 참여와 소통을 통해 민선 8기 공약실천계획을 반드시 이행해 군민 모두가 행복한 청양군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