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성환읍 주민자치어울림 배움터 ‘마을학교’ 청소년 모집

기사입력 2024.03.29 09:34

성환읍(2024 마을학교 홍보물).jpg


 

[굿뉴스365] 천안시 성환읍 주민자치회는 다음 달 5일까지 ‘2024년 주민자치 어울림 배움터 마을학교 사업’ 참여 청소년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천안 혁신교육의 일환으로 마을의 인적·물적 교육자원을 활용해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배움과 체험활동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청 자격은 천안시 성환읍 청소년, 어린이 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마을 연계 교육과정을 통해 마을을 이해하고 마을을 활용하는 교육으로 구성해 마을 탐방, 요리, 골프, 수영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신청은 4월 5일 오후 6시까지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전자우편 또는 방문 신청하면 된다.

김정기 회장은 "성환 마을학교 통해 부모님들에게는 양육 부담을 덜어 드리고 아이들에게는 교육 과정에서 다루지 않는 프로그램을 제공하는데 주민자치회에서 역할을 할 수 있어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정원진 성환읍장은 "올해 5년 차에 접어든 성환 마을학교는 교육청,기초지자체, 지역사회의 안정적 교육협력 시스템 구축 강화를 통해 아이들이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 됐다”고 전했다.

한편 성환읍주민자치회는 지난해 수영, 골프, 양궁, 기자단 등 10개의 마을학교 사업을 운영해 160여명의 학생들에게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