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서산시, 청소년 진로탐방활동 실시

기사입력 2017.07.14 10:11
서산시는 지난 12일부터 15일까지 3박 4일간의 일정으로 지역 13개 중학교 3학년 학생 24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로탐방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시와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이 공동으로 주관한 이 진로탐방프로그램은 지역 청소년들의 진로탐색을 돕고 다양한 정보습득과 문화체험을 위해 마련됐다.
학생들은 첫날 대전 한국과학기술원(KAIST)을 시작으로, 서울로 이동해 아이지니어어스, 애니메이션센터, 전통음식연구소를 방문하고 보컬, 스포츠캐스터, 조향사 등 진로체험 활동과 대학로 공연 관람, 서울랜드 견학 등의 다양한 일정을 소화했다.
이어 일정 마지막 날에는 진학 관련 성공사례 강의를 듣고 소감문을 발표하며 탐방 일정을 회상하고 미래에 대한 포부를 밝히기도 하였다.
시 관계자는 “이번 진로탐방 활동으로 청소년들이 꿈을 간직하고 실현해 나갈 수 있는 동기 부여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며 “오는 9월에는 일본에서 한민족 해외문화권 탐방활동을 추진하는 등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을 위한 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은 지난 2015년 8월 서산시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지역 청소년들의 창의적 체험, 진로직업탐색, 글로벌 리더십 강화활동 등의 사업을 매년 확대 추진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