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부여군보건소, 폭염 속 뇌졸중 예방관리 총력

기사입력 2017.08.04 15:09
폭염 기간 중 ‘효사랑방’ 집중운영으로 철저한 뇌졸중 예방 관리
부여군보건소는 여름에도 발생하기 쉬운 뇌졸중 등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해 찾아가는 효사랑방을 집중 운영한다.

이번 효사랑방은 어르신들이 많이 모이는 경로당과 마을회관을 방문하여 뇌졸중 질환에 대한 건강교육과 다양한 건강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최근 폭염으로 인해 사고가 발생할 위험이 커지고 있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폭염에 대비한 안전수칙 교육과 기초검사 및 상담을 통한 건강상태 검사가 필요해 추진하게 됐다.

지난 2일 규암면 합송3리를 시작으로 고혈압·당뇨·지혈증 등 기초검진을 포함한 뇌졸중 예방교육을 16개 읍·면 마을회관에서 운영된다.

또 어르신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건강체조 및 운동교육,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노래치료 등 건강프로그램을 72개 마을회관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이장환 소장은 “뇌졸중 등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해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어르신들의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함양하고 건강하고 편안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행복한 부여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며, 어르신 스스로도 건강관리에 관심을 갖고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읍·면별로 교통이 불편하거나 만성질환 환자가 많은 마을을 선정하여 월 3회 이상 방문해 혈압·당뇨 등의 기초건강측정과 건강상담, 웃음치료 등 건강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우리마을주치의제를 운영하여 마을건강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