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서산의 관광매력 전 세계에 알렸다

기사입력 2017.08.25 15:11
서산시가 24일부터 27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대한민국국제관광박람회’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국제관광박람회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외교부, 농림축산식품부 등 정부부처에서 후원했던 이 관광박람회는 국내관광콘텐츠와 해외관광콘텐츠간 상호 교류와 협력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박람회에서 120여개 지자체를 포함해 국내외 관광분야 800여개 업체가 참여해 정보교류 네크워크를 구축하고 여행상품 기획상담, 체험 프로그램 등의 관광세일즈를 펼쳤다.
시는 관광홍보관을 개설하고 대표축제인 해미읍성축제를 비롯해 어리굴젓축제, 빅필드뮤직페스티벌, 뻘낙지먹물축제, 국화축제를 관광명소와 함께 집중 홍보했다.
또 박람회에 참가한 해외 여행업계 관계자와의 관광세일즈를 통해 인적네트워크 구축과 서산의 인지도를 향상 시키는데 힘을 쏟았다.
아울러 서산의 수려한 자연경관이 담긴 9경 영상, 톡톡 튀는 젊은 감각의 SNS 영상, 서산 대산항 홍보 영상 등을 상영하고 다국어 홍보책자, 축제 홍보용 부채 등을 배부하는 등 서산의 매력을 알리는 데 주력했다.
특히 국공체험, 서산퀴즈 맞추기, 고무신 날려 서산9경 맞추기 등의 이벤트 진행으로 국내외 관람객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시는 이번 박람회에서 관광 기관·여행업계와 구축한 인적네트워크와 관람객들의 의견을 토대로 다양한 관광상품 개발에 주력할 계획이다.
이상목 서산시 관광산업과장은 “관광산업 콘텐츠의 종합 집합체인 관광박람회에 참가함으로써 트렌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기회가 됐다” 며 “변화하는 관광객의 니즈가 반영된 관광상품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