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홍성교육지원청, 2017 배움중심 수업 축제 개최

기사입력 2017.10.30 10:12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우길동)은 28일 내포초등학교에서 홍성지역 초·중·고 교사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 홍성군 배움중심 수업축제를 개최했다.

홍성군 배움중심 수업축제는 교사의 수업 전문성 신장을 통해 교실수업을 개선하고, 교육과정과 수업, 평가, 기록의 일체화 실천을 통해 학생과 교사의 행복수업 실현을 목적으로 한다.

홍성군 배움중심 수업축제는 총 2부로 구성됐으며, 1부는 역량교육디자인연구소 권순현 소장을 초청해 ‘교실을 춤추게 하는 감동의 수업여행’이라는 주제로 특강과 토크콘서트를 진행했다.2부는 초등과 중등을 나누어 분임별로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의 일체화 연수가 진행됐다.

초등은 학년군 별 3분과, 중등은 교과군 별 3분과로 연수를 진행하여 교사들에게 실질적인 체험연수를 실시했다.

수업축제에 참석한 교사는 “실질적인 체험연수 뿐만 아니라 여러 선생님들과 그 동안 고민해 오던 교육과정과 수업, 평가 그리고 기록까지 연계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유용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문추인 교육과장은 격려사에서 “4차 산업혁명으로 인공지능이 점점 발달함에 따라 역량 중심의 교육이 더욱 필요하다”며, "특히 주말에도 수업축제에 참가하여 전문성 향상에 애쓰시는 선생님들을 위하여 홍성교육지원청에서는 더욱 학교 현장을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