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천안시, 인터넷소통 대상 3년 연속 2관왕

기사입력 2017.11.15 15:02

천안시가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에서 3년 연속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시는 15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0회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시상식에서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공공부문)’과 ‘글로벌소통대상’을 수상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대한민국 국회가 후원하고 (사)한국인터넷소통협회(KICOA)가 주관하는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은 블로그,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와 웹사이트, 소통지수 등을 평가해 시민(고객)과 원활한 소통을 보인 기관과 기업을 선정한다.

시는 타 기초자치단체 대비 고객이 공감하는 히트 콘텐츠와 공감형·정보제공형·프로모션 콘텐츠를 균형있게 제공(콘텐츠 적합성 82.17, 운영 체계성 91.51)한 점이 높이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탄탄한 개방형 시민리포터 운영을 통해 지역 곳곳의 숨어 있는 다양한 소재를 발굴, 스토리텔링으로 지속적인 소통을 전개한 점 또한 천안시만의 강점으로 분석됐다.

이러한 시의 소통 노력은 인터넷소통지수(ICSI)와 소셜소통지수(SCSI)를 포함한 종합지수에서 지난해 대비 5.27 증가한 75.08을 기록, 공공기관 평균 68.24를 큰 격차로 뛰어넘었고, 3년 연속 수상으로 이어지며 최고의 온라인 소통 경쟁력을 인정받게 됐다.

구본영 시장은 “3년 연속 긍정적인 평가를 받을 수 있었던 가장 큰 원동력은 시민 여러분들의 관심과 애정 덕분”이라며 “내년에는 시의 정체성이 담긴 차별화된 채널 운영을 통해 천안시만의 온라인 홍보 브랜드를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