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로 새로운 희망 쏘아 올린다!

기사입력 2018.05.18 14:47
맞춤형복지 사례회의 개최 통해 맞춤형 복지서비스 체계적 지원
▲ 사례회의 모습
[굿뉴스365]마서면행정복지센터는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및 위기가정들을 직접 방문해 상담한 내용을 토대로 지난 17일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를 위한 맞춤형복지 사례회의를 개최했다.

사례회의는 복지사각지대에 놓여있는 대상자들을 발굴해 조사된 복지욕구 중심의 문제해결 방법을 찾아가는 과정으로 서비스 지원연계, 지역 내 자원발굴, 전문가 개입까지 다각도의 지원방안을 마련해 복지서비스를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마서면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은 어려운 이웃의 생활실태와 복지서비스 필요성 등 방문상담 결과를 토대로 정기적인 사례회의를 열고 있으며 임미영 맞춤형복지팀장의 전문성과 경험을 살린 노하우는 물론 직원 간 사례 공유를 통해 가구별 해결방안을 함께 모색하고 있다.

아울러, 이날 회의를 통해 거동이 불편한 고령 노인세대가구부터 심각한 대인기피 및 정신질환을 앓고 있는 세대 등 문제해결이 필요한 6가구에 대해 통합적으로 접근해 향후 복지사업 추진 방향들에 대한 논의를 진행함에 따라 가구별 맞춤형 서비스 제공할 방침이다.

이성구 마서면장은 “위기상황에 놓인 가구에 필요한 서비스와 자원을 연계하는 것은 대상자의 어려움을 극복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된다”며 “다양한 욕구를 가진 주민을 위해 적극적으로 맞춤형복지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