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대한민국 해양인재로 성장할 청소년을 찾습니다!

기사입력 2018.05.21 09:17
▲ 2018 대한민국 청소년 해양인재학교 접수처
[굿뉴스365]해양수산부는 한국해양재단, 한국해양과학기술원과 함께 차세대 해양인재 육성을 위한 ‘2018 청소년 해양인재학교’를 운영하며, 21일부터 오는 6월 22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청소년 해양인재학교’는 중학교 자유학기제와 연계하여 청소년이 바다에서 미래를 설계하고 자신의 꿈을 찾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지난 2015년부터 운영해 온 해양교육 프로그램이다.

올해 해양인재학교는 오는 7월 23일부터 27일까지 4박 5일간 부산·거제 · 창원 일대에서 진행되며, 해양과학, 해양산업, 해양자원, 진로 · 직업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을 실시한다.

참가 학생들은 해당 기간 동안 관련 전문가의 강의를 통해 해양분야 이론을 배우고 연구를 참관하는 한편, 해양박물관 · 조선소 등 해양 관련 시설물을 견학하고 해양레저 활동에도 참여하게 된다.

또한, 해양올림피아드, 리사이클 보트 설계 및 경주 등 참여형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학생들의 지적 호기심을 충족시키고 성취감을 높일 예정이다.

‘2018년 청소년 해양인재학교’에는 전국의 중학생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한국해양재단 누리집 등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오는 6월 22일까지 전자우편 또는 우편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총 60명의 참가자를 선발하여 오는 7월 4일 해양교육포털과 한국해양재단 누리집에 게시할 예정이며, 1인당 참가비는 5만 원이다.

해양수산부 관계자는 “청소년 해양인재학교를 통해 청소년들이 바다에 대해 배우고 해양의 중요성과 가치를 체득하는 한편, 향후 해양분야 진학 및 관련 진로를 결정하는 데도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이번 청소년 해양인재학교 참가자 모집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해양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2018년 청소년 해양인재학교의 교육 내용 및 일정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해양재단 누리집과 해양교육포털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