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세종시교육청, 특수교육지원센터 여름방학 유아문화예술학교 운영

기사입력 2018.07.30 15:07
특수교육대상 유아들에게 여름방학 중 다양한 문화예술 교육 기회 제공

[굿뉴스365]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여름 방학 기간 동안 특수교육대상 유아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여름방학 유아문화예술학교」를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여름방학 유아문화예술학교」는 23일부터 8월 3일까지 2주간 만 5세 특수교육대상유아 8명을 대상으로 운영하며 지역사회 기관과 협력하여 운영하고 있다.

주요 과정은 ▲놀이 체육 ▲오감 미술 ▲클레이 드로잉과 같은 다양한 예술중심의 체험 프로그램 위주로 구성됐으며, 특수교육대상유아들의 대소근육발달과 관찰력, 창의력 등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각 프로그램의 전공자를 강사로 편성해 특수교육대상 유아의 개개인별 특성에 따른 지도가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아울러, 인근 대학교 특수교육과 재학생이 ‘디딤돌교사’로 참석하여 특수교육대상 유아들의 수업을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유아문화예술학교에 참여하는 한 학부모는 “방학 중에도 특수교육대상 유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개설되어 아이들에게도 학부모에게도 좋은 경험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정회택 교육과정과장은 “이번 여름방학 유아문화예술학교 운영이 특수교육대상유아들에게 다양한 예술 중심의 프로그램을 경험하는 기회가 되고, 학부모들에게도 방학 중 양육부담을 일정부분 해소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