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홍성교육지원청, 특수교육 여름 계절학교 운영

기사입력 2018.08.05 15:13

[굿뉴스365] 충청남도홍성교육청(교육장 우길동)은 지난달 30일부터 8월 3일까지 홍성교육지원청특수교육지원센터 여름방학 계절학교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여름계절학교는 초·중·고 특수교육대상학생 39명이 참여한 가운데 ‘꽃으로 말해요!(꽃꽂이)’, ‘즐거운 생활체육’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 운영됐다.

이번 계절학교 프로그램은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여가생활, 심리정서적 안정, 건강한 신체발달을 목적으로, ‘꽃으로 말해요!(꽃꽂이)’를 통해 다양한 꽃의 이름을 알고 색과, 모양에 따라 다양한 꽃꽂이 기술을 배우고 직접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또 생활체육을 통해 배드민턴, 실내하키, 뉴스포츠 등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생활체육 종목들을 배우고 체험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홍성교육지원청특수교육지원센터 관계자는 "이후에도 다양한 계절학교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여 특수교육대상학생이 배우고 싶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직접 선택하고 배울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 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사회 적응능력, 성취욕, 자아 존중감을 향상시켜 장애 극복의지를 고취 시킬 수 있는 교육적 성과를 발휘 할 수 있도록 알차고 효율적인 프로그램을 운영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